본문 바로가기

[☩ OS Tip ☩]

NTLDR is missing 조심히 해결하세요 ㅡ,.ㅡ

3일전에 노트북을 부팅 시기는데 NTLDR is missing 이라는 문구가 나오더군요. 그래서 부팅파일이 맛갓나 싶

어서 파일을 모조리 교체하고 온갖 방법을 동원해서 복구 시키려 했지만 도저히 안되서 노트북에서 하드를 물리적으로 분리해서 데이터케이블을 통해 다른PC에서 자료를 백업 하려고 했습니다.

하지만 일반미니외장하드하고는 디바이스가 틀려서 어쩔수 없이 Helix를 통해 다른 하드로 옮기려고 했는데 데이터 량이 너무 많아 시간도 없고해서 포맷을 결정했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던 파티션은 C: D: 두개이고 C: 에는 온갖 우리나라에서 구하기 힘든 툴, 공부한 자료, 문서, 논문이 들어있었습니다.

근데 이게 복구 한다시고 MBR 영역을 초기화 시킨상태에서 다시 설정하는다는 것을 잊어버리고 D:드라이브만 포맷을 시켜는데 C:까지 포맷이 되버렷더군요.. 순간 10초간 멍......ㅡ,.ㅡ했습니다.

그래도  Encase가 있어서 복구를 시키려고 했지만 시간이 빨라도 이틀정도가 소요되기 때문에  포기하고 아는형에게 자료를 받기로 했습니다.

관련 자료이니 혹시 저 같은 경우가 있으신 분은 너무서두르시지 마시고 잘 작업하세요.
외장하드 하나 구입을 해야 겠습니다. ㅎㅎ

http://support.microsoft.com/kb/320397/ko
http://ntfaq.co.kr/34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