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ecurity ☩]

기업에게 필요한건 모?? 문서보안 솔루션

올해 보인시장의 전망은 문서 보안에 대한 것이라고 합니다.

회사의 중요 대외비가 문서가 유출된다면 그것만으로 기업의 금전적 손해와 이미지 실추, 신뢰도 하락으로 이어지며 회사의 생명이 달리게 됩니다. 이미 많은 회사들이 크래커에게서 자체적으로 네트워크 보안에 많이 신경을 쓰고 있지만 저작 내부의 직원의 실수나, 고의적인 유출에 대해서 모두다 막을수가 없는게 현실입니다.

이런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나온것이 문서보안 솔루션이라고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데이터 유출에 대한 통계자료를 보시면 내부인 관련이 많습니다. 그래서 작년에 이에대한 법률이 만들어져 고급인력같은 경우 타회사이직이나 사퇴시 동종업계에서의 일을 제한을 하고 있죠.. 안타깝습니다...ㅡㅡ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 28조’

궁금하시면 찾아보세요.
관련 뉴스도 많으니 참조 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문서 보안의 범위도 기존의 단순한 문서에서 벗어나 이제는 CAD 도면이나 PLM 시스템 등까지 이루어 지고 있는 상황에서 외부적인 차단보다는 내부적인 차단과 통제가 절실하게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간단한 솔루션도 소개합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www.microsoft.com/korea
RMS & IRM
RMS(Rights Management Service)는 정보가 어디로 전달되건 관계없이 기밀 정보나 중요 정보가 무단으로 사용되는 것을 막기 위해 RMS 지원 응용 프로그램과 함께 실행되는 윈도우의 정보 보호 기능이다.

한국어도비시스템즈 www.adobe.co.kr
LiveCycle
라이브사이클은 업무 과정의 모든 활동을 모니터링하는 것은 물론 문서 보안과 통제 기능을 제공한다.

파수닷컴 www.fasoo.com
FSD
허가받지 않은 사용자의 접근을 금지할 뿐 아니라, 허가된 사용자라 할지라도 문서 작성자가 설정한 권한 안에서만 문서 사용을 허가하는 솔루션이다.

마크애니 www.markany.com
Document SAFER
Document SAFER는 기밀문서 파일, 중요한 제품관련 데이터 등 원천 파일 자체를 암호화하고 인증된 사용자만이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보안 솔루션이다.

뉴테크웨이브 www.viruschaser.com
CWAT
CWAT(Critical Warning & Alert Terminator)는 내부자의 불법적인 행동으로 인해 기업의 다양한 기밀 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차단하기 위한 솔루션이다.

지금 회사에 계시든 앞으로 사회생활을 하시는 분들은 기업의 문서하나의 중요성을 잘 인지하시고 혹시나 발생할수 있는 사고에 대해서 방지하기 위한 노력을 하시는게 바람직할 것입니다.